기타민원안내
민원처리 순서도
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은 아래와 같이 처리됩니다.
- 신청인이 신청서작성(구비서류 첨부)을 한 후, 해당 기관에 제출합니다.
- 민원봉사과(기관)에 접수된 서류는 처리부서에서 검토하며, 처리관련 부서에서 현장조사 및 시설조사를 진행합니다.
- 처리부서에서 결재 및 서류 발급이 되면 신청인은 허가(신고)된 서류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.
민원인 권리안내
- 민원인은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.
- 민원인은 신속·공정·친절하게 민원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습니다.
- 민원인은 개인의 정보에 대하여 비밀을 보호받을 권리가 있습니다.
- 민원인은 민원처리에 불만이나 이의가 있을 경우 시정요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.
- 민원인은 공무원의 비리행위에 대하여 처벌을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.
민원인 에티켓
★ 민원 에티켓도 함께 뽑아주세요!
- 폭언이 아닌 대화로
- 협박이 아닌 요청으로
- 모욕이 아닌 존중으로
민원 에티켓으로 올바른 민원문화 만들기에 동참해 주세요.
- 담당부서 :
- 민원봉사과
- 담당자 :
- 고병재
- 연락처 :
- 041-339-7158
- 최종수정일 :
- 2023-07-01